보바스기념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알기’ 인식개선 켐페인 실시
상태바
보바스기념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알기’ 인식개선 켐페인 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0.09.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원내 환자. 보호자,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

롯데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 호스피스완화센터는 지난 23일 1층 로비 까페 입구에서 환자, 보호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알기’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본 캠페인은 보바스기념병원에서 매년 세계 호스피스의 날을 기념하여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암성통증에 대한 인식개선과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통해 적극적인 통증 조절이 가능하며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부분임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행사 및 집합 행사를 자재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호스피스완화의료란 무엇인가 ’, ‘암성통증, 관리될 수 있습니다.’ 등을 주제로 보바스기념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병동에서 실시한 것으로 각종 교육자료, 통증인식 리플렛 전시와 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안심키트 등을 배포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통증조절, 증상 조절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바스기념병원은 이외에도 호스피스와 완화의료의 현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전은 보바스기념병원 로비에서 10월 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