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산업 전략적 육성 추진
상태바
치의학산업 전략적 육성 추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9.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봉민 의원, ‘치의학산업 육성법’ 대표 발의

치의학산업 전략적 육성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국민의힘 전봉민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사진)은 9월 23일 치의학산업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치의학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했다.

치의학산업은 치아와 그 지지조직 및 구강의 생리·병리작용을 규명하고 관련 질환을 예방·치료하기 위한 기술의 연구·개발·실용화 또는 의료기기의 연구·개발·제조·판매 등에 관련된 산업으로 생명공학과 재료공학 등이 결합된 첨단융합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발의안에는 치의학산업연구원 설립과 치의학첨단융합산업단지 조성, 전문인력 양성, 국제협력 및 해외시장 진출 촉진 등이 담겼다.

전봉민 의원은 “최근 고령화와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으로 치과 관련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며 “치의학 산업 분야의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의학 산업을 육성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과 정책적인 지원이 미흡해 제정안을 발의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서 전 의원은 “법안이 통과되면, 치의학 분야에 특화된 연구·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제품 표준화 등에 대한 정책적인 지원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은 물론,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