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진흥원,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참가기업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8.1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의료기기로 진료환경 구성… 참여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8월 20일까지 2020년도 하반기 한국 의료기기 통합전시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합전시관은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국산 의료기기로 실제 진료환경을 구성해 국내·외 보건의료관계자 및 바이어 등에게 한국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참가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 동안 Arab Health(2019‧2020, UAE), CMEF(2019, 상하이), KIMES(2019, 서울) 등 주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국내·외 보건의료관계자와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공고를 통해 EMS World Expo(온라인), KIMES(부산), MEDICA(독일), Arab Health 2021(UAE) 전시회 등 총 4개 전시회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으로, 각 전시회별 약 20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기업에게는 △제품 홍보 및 수출 상담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 지원 △기업‧제품 홍보를 위한 홍보물 제작 △통합전시관 내 제품 장치 및 설치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박순만 단장은 “2020년 하반기에 추진할 통합전시관은 응급실, COVID-19, 수술실 등 다양한 진료환경으로 구성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통합전시관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홈페이지의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