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 개최
상태바
정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0.05.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각국 언론과 방역 경험 및 대책 등 공유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직무대리 유병채)과 함께 5월 7일 오후 5시50분부터 한국정책방송원(KTV)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MOHW-KCDC Online Briefing on COVID-19 for Foreign Media)’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유행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역 체계와 작동 양상 등에 대한 각국 언론의 취재 및 인터뷰 요청이 잇따른 데 따라 마련됐다.

우리나라에 상주기자 등을 두지 못한 각국 현지 언론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한국어-영어 동시 통역으로 진행한다.

이날 브리핑에는 질병관리본부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과 보건복지부 손영래 대변인(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이 참석해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발표문을 읽는 기존 브리핑 방식과 달리 내용 전반에 대해 전문 앵커와 대담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어서 외신 기자들의 사전 영상 질의 등에 답변을 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질의답변할 예정이다.

90분간 진행하는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KTV 국민방송에서 모두 촬영해 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아리랑TV와 코리아넷(www.korea.net)에서도 유튜브 등을 통해 영어 통역 방송을 송출한다.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이번 온라인 외신 브리핑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과정과 국민이 참여하는 방역 상황을 세계 각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손영래 대변인은 “외신의 새롭고 건설적인 시각으로 그간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도 지적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