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저널 Obesity Surgery에 등재
상태바
국제저널 Obesity Surgery에 등재
  • 박현
  • 승인 2006.02.1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차병원 김원우 교수팀
포천중문의대 강남차병원(원장 최영길) 고도비만센터 김원우 교수팀의 논문이 외과 분야의 세계적 저널인 Obesity Surgery에 등재됐다.

Obesity Surgery은 SCI 논문 중 impact factor가 높은 전문저널로 Journal Citation Reports에 등재된 외과계의 139 편의 전문저널지 중 impact factor 순위가 7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논문지로, 베리아트릭 수술분야에서는 가장 영향력 있고 권위 있는 전문학술지이다.

이 논문에서 김원우 교수팀은 "동양, 즉 한국인의 수술방법은 생활습관(음식종류 섭취=많은 탄수화물 섭취, 지방섭취로 비만이 된 것이 아닌) 등이 틀리기 때문에 수술방법 또한 외국과는 차별화 되어야 한다. 따라서 외국처럼 한 번에 소장우회술을 하기보다는 위절제를 먼저 한 다음 필요에 따라 2차적 수술을 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고, 1차 수술로 만으로도 한국인에게서는 성공적인 체중감량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김원우 교수는 오는 2006년 3월 대만에서 열리는 "제65차 대만외과학회학술대회(The 65 th Scientific Meeting of the Taiwan Surgical Ass. Mar 25-26, 2006)에서 Taipei Medical University Hospital과 Chang Gung University Hospital에서 수술시연(Live Surgery)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