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실버타운 운영협약
상태바
SK와 실버타운 운영협약
  • 박현
  • 승인 2005.12.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메디프렌드, 너싱홈-노인전문병원 연계 모델제시
(주)메디프렌드(대표이사 홍완희)와 SK건설(주)(대표이사 손관호), (주)케이에이치아이앤디(대표이사 이태순)은 최근 SK건설 회의실에서 SK그레이스힐 실버하우스 의료시설운영 약정식을 체결했다.

이날 메디프렌드 홍완희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SK그레이스힐 의료시설 운영을 통해 실버타운-너싱홈-노인전문병원이 연계된 실버의료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06년 9월 등촌동에 입주예정인 SK그레이스힐은 호텔식 실버하우스로 주치의 개념의 의료서비스, 개인비서를 통한 식사와 청소 등의 가사제공서비스, 단지내 헬스장, 골프연습장, 수영장, 사우나 등의 생활편의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급 실버타운이다.

(주)메디프렌드는 실버타운내에 종합검진센터 및 웰빙진료센터등을 마련하여 입주민에게 전담주치의 개념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실버타운-너싱홈-노인전문병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기로 약정했다.

SK그레이스힐 의료시설은 현재 세브란스건강검진센터와 건강검진협약을 체결해 연1회 종합검진과 수시 검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약했으며 전담주치의제, 첨단 안전시스템과 24시간 간호사 상주를 통한 간병서비스 및 응급호출서비스 등을 구상하고 있다.

메디프렌드는 SK그레이스힐내의 의료시설 외의 나머지 부대시설운영부분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며 내달 중으로 이 부분에 대해 SK건설과 약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