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ICI 조직위원회 발족
상태바
6ICI 조직위원회 발족
  • 박현
  • 승인 2005.11.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이명철 교수
제6차 세계동위원소대회(6ICI) 조직위원회가 발족돼 위원장에 서울의대 핵의학과 이명철 교수<사진>가 선임됐다.

ICI는 국내 방사선이용기술(RT)의 발전과 함께 국내 RT산업 저변확대와 국민생활의 편익증진을 위해서 지난 4월 제5차 ICI(벨기에 브뤼셀)에서 6차 대회의 한국개최에 성공했다.

이명철 조직위원장은 5ICI의 중요사항 심의 및 의결기구인 IMSC 위원으로 참여해 그동안 6ICI의 한국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 개최예정인 6ICI를 통해 우리나라의 방사선 및 방사성동위원소 이용산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고 했으며 2007년 개최되는 세계동위원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치밀한 계획으로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RT분야 진흥계획의 일환으로 6ICI의 한국개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6ICI의 국내 개최가 국가간 RT정보기술 교류 확대 및 관련 산업 활성화에 가일층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CI는 1995년에 창설(중국 북경)되어 동위원소이용 등에 관한 다양한 기술개발 및 연구내용을 참가국들이 서로 공유하고 기술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대회로 방사선이용기술(RT)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