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치과의사를 위한 제2차 특강 성료
상태바
미얀마 치과의사를 위한 제2차 특강 성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10.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경희대병원 보철과 이성복 교수
강동경희치대병원 생체재료보철과 이성복 교수(작알아카데미 디렉터)와 임종성 단장(GAAD 교육총괄매니저, 인천시치과의사회 국제봉사 미얀마담당)이 10월5일 미얀마 치과의회(MDC)와 미얀마 보건체육부 초청으로 양곤시 챠트리움호텔에서 개최된 ‘미얀마 치과의사를 위한 제2차 특별강연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왔다.

교육봉사단은 NGO 봉사단체인 MediTeer(회장 박준봉 교수)의 GAAD(Global Academy of Advanced Dentistry, 단장 박준봉, 미얀마 교육봉사 총괄매니저 임종성, 교육단장 이성복)와 강동경희치대병원의 작알아카데미(Jagal Academy, 디렉터 이성복)의 주요 책임자들을 주축으로 조직돼 2019년 초반부터 활동을 개시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4일 미얀마 보건체육부와 MDC 공동주최로 미얀마 수도 네피도시에서 ‘미얀마 공중보건치과의사를 위한 제1차 특별강연회’를 가진 바 있다.

이번 특별강연회는 MDC와 미얀마 보건체육부 소속 지도자급 치과의사 40명만 초청해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자의 임상과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고 미래 미얀마 치의학 발전방향 등에 대해 집중 토론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성공적인 강연회를 마친 임종성 단장은 “사랑하는 미얀마의 치의학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미얀마 치과의사에게 우리 봉사단은 교육과 봉사를 아우르는 모든 지원을 꼼꼼히 기획하고 실천하고 있다. 미얀마 보건체육부 킨 마웅 박사(Dr. Khin Maung)와 치과의회(MDC) 파잉 서 의장(Dr. Paing Seo)의장, 묘 윈 박사(Dr. Myo Win)의 성심성의를 다한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교육단장 이성복 교수는 교육 프로그램 종료식에서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2차 특별강연회를 성공적으로 완성시켜주신 모든 연자와 참가자에게 감사드린다. 이 교육봉사는 지난 10년 이상을 헌신적으로 미얀마 치의학 발전과 의료봉사를 위해 봉사해 오신 임종성 단장님의 뜻을 받들어 면밀하게 기획해 준비해 왔다. 주최 측인 미얀마 치과의회(MDC)와 미얀마 보건체육부 관계자들은 매번 봉사정신이 투철한 훌륭한 연자들에 의해서 한 군데도 아쉬운 점 없는 알차고 완벽한 강연과 토론, 최고의 강연회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짧은 기간에 열정을 쏟아주신 모든 초청연자를 비롯한 미얀마 준비위원께 감사드린다”며 소감과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한편 미얀마 치과의회(MDC)와 미얀마 보건체육부는 다음 특별강연회에 대한 논의에서 2020년 2~3월경 미얀마 만들레이시에서 강연과 핸즈온 코스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것을 계획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