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성심병원,'천사데이 무료검진' 행사 개최
상태바
춘천성심병원,'천사데이 무료검진' 행사 개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10.1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路(위로)캠페인’ 일환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지난 4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천사데이(1004-Day) 무료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천사데이 무료건강검진 행사는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간호부가 ‘We路(위로)캠페인’ 일환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관리자, 감염관리자를 포함해 20여명의 수간호사(UM)들이 직접 내원객들에게 혈압·혈당체크, 미세혈관나이(APG) 검사, 누적스트레스(HRV) 검사, 뇌혈관 나이 측정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 자료를 바탕으로 스트레스와 혈관 건강에 좋은 생활습관, 운동습관, 식이요법 등을 안내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내원객은 “외래 진료를 왔다가 행사에 참여해 여러 검사와 건강상담을 받았다”며 “특히 미세혈관나이(APG)검사로 내 혈관 건강도를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상담해주신 내용을 앞으로 실생활에서 잘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손은진 한림대춘천성심병원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를 기념해 올해도 지역주민분들의 건강을 위해 뜻 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사랑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간호협회와 병원간호사회는 매년 10월 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고 국민들과 환자들에게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