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1인당 SCI급 논문 실적 전국 3위
상태바
교수 1인당 SCI급 논문 실적 전국 3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9.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의료원
영남대의료원(의료원장 김태년)은 의대 교수 1인당 SCI(Science Citation Index, 과학기술논문색인지수)급 논문 실적(치의학과, 한의학과, 수의학과 제외)이 전국 3위를 기록했다고 9월6일 밝혔다.

교육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학정보공시센터) 웹사이트 대학알리미가 최근 공개한 자료(2018년 기준)에 따르면 영남의대 교수 1인당 SCI급 논문수는 1.0531건으로 서울의대 1.5375건, 연세대의대 1.1899건에 이어 세 번째 순위를 차지했다.

전체 논문실적 수는 전임교원의 수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질적인 연구 실적은 1인당 논문 실적을 통해 드러난다. 영남대의대 교수의 이번 연구 실적은 수련의 교육과 진료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수도권 대학병원으로의 환자 쏠림현상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지방 대학병원에서 실질적인 진료를 하는 교수진의 우수성을 증명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방 의과대학 교수진의 연구 결과가 앞으로 의료서비스의 지역 균등화를 앞당기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년 의료원장은 “의대 교수 1인당 SCI급 논문 실적 전국 3위라는 성과는 하루 이틀 사이에 얻어진 결과가 아니다”며 “최근 우리 의료원은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기관,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수준 높은 연구 및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바이오 메디컬 산업의 발달에 이바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의학 발전을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