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가져
상태바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 가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8.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공동 토론회 개최 제안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의회'(협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는 8월26일 지역사회의 상생협력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혁신도시 인근 식당에서 ‘공공기관협의회 기관장 정담회’를 가졌다.

4회째를 맞이하는 본 협의회는 그간 지역인재 우선채용, 구내식당 휴무제, 재래시장 재건 등의 의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심적 역할을 해왔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각 기관 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공유 등 지역사회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범위를 점차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정담회는 추석을 앞두고 개최되어 10개 기관장 모두 참석하여 강원·원주 지역의 특산품을 명절선물로 구매하기로 결의함으로써, 지난 1월 화재 이후 위축된 재래시장의 경기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담회 내내 화기애애한 명절 분위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이 교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협회장인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혁신도시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이 깊이 있고 폭넓은 교류가 매우 중요하며 이를 구체화할 방안에 대해 13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토론회를 개최하자”는 제안을 했으며, 정담회에 참석한 모든 공공기관장들은 “매우 좋은 제안이라며 토론회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뜻을 같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