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블라드마마재단 의료 상담 진행
상태바
러시아 블라드마마재단 의료 상담 진행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7.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철도 중앙보건국 산하 의료기관도 방문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병원장 문영수)은 6월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 동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블라드마마재단 의료 상담 진행 및 철도 중앙보건국 산하 의료기관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백중앙의료원 오상훈 부의료원장(외과), 해운대백병원 최영균 교수(국제진료센터장, 마취통증의학과), 김영복 교수(정형외과), 박대희 사무장을 비롯하여 고려의료관광개발 박 로베르트 부사장이 함께 했다.

러시아 블라드마마재단의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신청한 환자를 대상으로 해운대백병원 의료진이 상담을 진행했으며, 특히 이 중에서 수술이 시급한 환아 2명은 해운대백병원으로 직접 초청해 무료수술을 해주기로 했다.

2017년 해운대백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블라디마마재단은 극동러시아 어린이와 그 부모들을 위한 의료ㆍ보건ㆍ사회 사업 및 관련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부산시를 비롯한 유관기관들과 함께 러시아 어린이를 초청해 무료로 치료를 해 주는 '나눔 의료' 사업을 여러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이후 방문단은 '블라디보스톡 철도병원'을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병원 관계자로부터 러시아 의료실태 및 철도 종사자들의 의료복지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들었다.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은 지난해 10월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은 15개 지역 보건국과 200여 개 보건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방문한 '블라디보스특 철도병원'도 그 산하기관이다.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 산하 극동러시아 철도병원 보건국장 '고노호바 루드밀라'는 "지속적으로 해운대백병원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상호협력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