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상태바
충남대병원,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6.29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천성심장병 해외의료봉사팀 New Heart Project’ 출국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선천성심장병 해외의료봉사팀 New Heart Project’은 6월29일, 충남대학교병원 메디컬아너소사이어티(위원장 박종윤), ㈜청암 이언구 회장과 (사)소아심장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7박 9일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 헤브론병원에서 현지 소아심장병 환아 수술을 위해 출국했다.‘선천성심장병 해외의료봉사팀’은 2016년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소아청소년과 길홍량 교수, 흉부외과 유재현 교수를 중심이 돼 의사·간호사가 한 팀을 이루어 의국발전기금과 소아심장네트워크의 지원으로 봉사활동을 해왔다. 2018년부터는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에서 해외의료봉사팀의 행정지원을 전담하고 충남대학교병원 메디컬아너소사이어티의 후원금으로 본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번 해외의료봉사팀은 소아청소년과 길홍량 교수, 흉부외과 유재현 교수, 한우식 교수, 이승현 전공의, 비뇨의학과 나용길 교수, 소아청소년과 김지나 교수, 마취통증의학과 홍부휘 교수, 간호사(양지현, 이파란, 권은영, 백새봄, 김건욱), 행정지원(서지환 팀장) 등 13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2020년에는 소아심장병 뿐만 아니라 타진료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로 비뇨기 관련 현지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공공보건의료정책기획팀장도 함께 참여한다.

한편 해외의료봉사팀은 현지 일정을 마치고 현지에서 수술이 어려운 소아심장병 환아를 데리고 함께 입국해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치료 후 캄보디아로 안전하게 귀국 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