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7월4일 개최
상태바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7월4일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05.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지견’ 주제로
전국 5개 도시(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에서 생중계 및 대면 강연 진행
한국화이자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오는 7월4일(목)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의 생중계 및 대면 강연을 진행한다.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6월20일(목)까지이다.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한국화이자 의학부 주관으로 2015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의학·교육적 CME(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의원 및 준종합병원 임상의들을 대상으로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하게 된다.

특히 만성질환부터 정신질환, 말초신경질환 등의 질환 정보를 비롯해 진단과 치료법이 깊이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지역별로 대면 강연이 각 2회씩 진행되며 서울에서 열리는 라이브 심포지엄이 5개 도시 모두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되는 등 참석자의 관심 주제에 따라 강연을 선별해 청취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메디컬 포럼에서 생중계되는 라이브 심포지엄은 △만성질환 관리의 중요성-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개원가에서 궁금해하는 금연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서울 지역에서의 대면 강연은 △임상에서 흔히 쓰는 정신과 약물의 적응증 및 부작용 △개원가 뇌졸중 환자 관리, 예방부터 재활까지 등을 다루고, 대전에서는 △일차 진료의가 알아야 하는 흔한 류마티스 질환 △만성질환자를 포함한 성인예방접종 가이드라인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대구에서는 △증상(symptom)으로서의 ‘통증’ 접근법: 진단부터 치료까지 △개원가에서 알아야 하는 당뇨 합병증에 대한 논의가, 부산에서는 △알면 보이는 희귀말초신경질환 △당뇨병 환자의 토털케어: A부터 Z까지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광주에서는 △정확한 혈압 측정 및 진단의 중요성-가면 고혈압, 백의 고혈압 감별진단 및 관리 △개원가에서 흔히 보는 상·하부 위장관 질환 등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6월20일(목)까지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사이트(http://www.medicalforum.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되며, 관련한 문의는 준비 사무국(02-2190-7353)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 진행된 강연 영상 중 일부는 포럼 이후 ‘메디닥링크(MediDocLink; www.medidoclink.co.kr)’ 사이트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메디닥링크는 2016년 오픈 이래 국내 의료전문가들에게 국내외 대규모 임상시험 관련 정보, 분야별 최신 가이드라인, 국내외 연자 강의 영상 등 질병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학 자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올해부터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NEJM)’, ‘British Medical Journal(BMJ)’과 같은 해외 유수 의학저널의 최신 논문, 학회 리포트, 해부 이미지 등 화이자 본사로부터 공인된 양질의 최신 의학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