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정자 기증자 감소
상태바
英, 정자 기증자 감소
  • 윤종원
  • 승인 2005.11.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이 정자기증자의 신분을 밝히도록 하는 법을 개정한 이후 신분 노출을 우려한 학생들이 정자제공을 꺼림에 따라 청장년층에 정자기증 캠페인을 집중해야 한다고 불임전문가들이 10일 밝혔다.

뉴캐슬 불임센터 제인 스튜워트 산부인과 자문역은 "이제 우리는 기꺼이 신분을 밝히려는 기증자들만 모집할 수 있다"며 현재 심각한 정자기증자 부족 사태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략을 바꿀 필요가 있다"면서 "40세 이하 남자들을 대상으로 정자기증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일을 계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휴먼 리프로덕션" 잡지에 실린 한 보고서는 영국의 유명 불임 클리닉 중 하나인 뉴캐슬 불임센터에 정자기증자가 되겠다고 지원한 사람수가 지난 1994년 175명에서 2003년엔 단 25명으로 급감했고 특히 2000년 이후 두드러진 감소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영국은 지난 2000년 정자를 제공받아 임신된 뒤 태어난 사람들이 18세가 되면 정자 기증자의 신분을 알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도록 법을 개정했고, 이 법 개정안은 올 초부터 발효됐다.

스튜워트는 법이 곧 바뀔 것이라는 뉴스가 알려진 뒤 학생 지원자의 수가 상당히 줄었고, 기성세대에선 그 숫자가 늘어났으나 기증되는 정자의 질에 대한 기준이 높아져 수용률이 4%이하로 떨어지면서 정자 부족사태는 심각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