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단체간 MOU 체결
상태바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단체간 MOU 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9.04.10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사)지구촌보건복지 등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은 4월10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와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서 서명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문진 이사장,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 이광섭 이사장,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전혜숙 대표의원이 진행했다.

협약서에는 보건의료분야 개발 협력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각 단체의 발전에 상호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개발 및 협력사업, 해외재난 긴급구호사업 등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는 개발도상국과 국내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근로자 등 취약계층 치료지원, 의약품 지원사업 추진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은 보건의료분야 개발협력 사업 활성화 및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입법·정책적 지원을 추진하는 등 역할을 수행 △끝으로 3개 단체가 각 사업 연계 추진계획 및 성과에 대해 합동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에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이광섭 이사장) 공로 회원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도 함께 열렸다. 감사패는 지난해 7월 라오스 아타푸(Attepey)에서 발생한 댐붕괴 사건으로 어려움을 겪은 라오스에 대한 대민지원, 그리고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기부 등 건강한 지구촌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전달됐으며 주식회사 서경실업 김창균 회장, 사단법인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 삼일회계법인 최창윤 상무,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 이은덕 이사장 4인이 수상했다.
 
이날 조찬 강연에는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송옥주 의원, 자유한국당 김규환, 윤종필 의원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장, 그리고 의료·제약분야 CEO, 기자단 등 6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