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상태바
상반기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9.03.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3월15일(금) 서울, 4월2일(화) 인천에서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2019년 상반기 ‘한국의료 신뢰도 제고를 위한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설명회’를 2회에 걸쳐 개최한다. 3월15일(금)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4월2일(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각각 열린다.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유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설명회의 주요내용은 △2019년 외국인환자 유치제도 및 정책소개(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인천) △메디컬 비자 발급 및 불법체류 예방 위한 유의사항 안내(법무부 체류관리과, 서울·인천) △외국인환자·유치기관 의료분쟁 관련 예방 및 대응 교육(한국소비자원, 서울)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대상 의료감염 관리 및 예방(의료기관평가인증원, 서울) △2019년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현황 및 활성화 방안(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인천)을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 설명회는 세계 의료 및 의료관광산업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는 국제 컨퍼런스인 ‘Medical Korea 2019’와 동시 개최돼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해외진출 분야별 전문가 강연·토론뿐 아니라 전문의학회 포럼 개최를 통해 전문 의료기술 글로벌 트렌드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인천 설명회에서는 타 시·도 외국인환자 우수 유치기관의 유치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유치사업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사전 등록 없이 당일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진흥원 K-medi지원팀 박민영 연구원(02-751-35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