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윌스기념병원, 간호. 간병 서비스 확대 실시
상태바
안양윌스기념병원, 간호. 간병 서비스 확대 실시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9.01.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높은 간호서비스 24시간 제공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인 의료법인 토마스의료재단 안양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찬)은 전체 병동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안양윌스기념병원은 지난 1월 17일부터 전 병동에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양윌스기념병원은 안양시 최초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시행한 데 이어 이번 확대 운영 조치로 입원한 모든 환자들이 전문 간호인력이 24시간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애란 간호부장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지역 사회의 요구에 힘입어 전 병동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전문 간호 인력이 환자를 돌보기 때문에 보호자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은 줄고 보다 높은 수준의 간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양윌스기념병원은 전 병동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배치되어 있던 수동침대를 모두 전동침대로 교체했으며 간호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한 서브 스테이션 등의 시설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간호사, 간호조무사, 병동보조인력 등도 추가 배치했다.

이동찬 병원장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의 전 병동 확대 조치로 모든 환자들에게 환자 중심의 질 높은 전문 의료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 부담을 해소하고 간호 인력이 전인적인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간호는 물론 환자 치료에 필요한 전문 간호서비스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비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 간병서비스가 입원료에 포함되면서 간병비 부담이 대폭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