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의대 성형외과학교실, 학회 발전기금 전달
상태바
한림의대 성형외과학교실, 학회 발전기금 전달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8.12.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에 매년 5천만원 10년간 총 5억원 기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성형외과학교실 장학회(이하 한림성형장학회)가 총 5억원을 대한성형외과학회에 기부한다.

최근 한림성형장학회는 홍성범 서울리거미용성형병원 원장이 출원한 총액 5억원을 매년 5천만원씩 10년간 대한성형외과학회에 지정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김광석)는 지난 12월20일 학회사무실에서 서인석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성형외과 교수(65세, 한림성형장학회 이사장), 홍성범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회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기부자의 기부 목적에 따라서 성형외과 전공의와 지도전문의의 학술활동 지원, 외국 연자의 학회 강연 초청 등 대한성형외과학회 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서인석 교수와 홍성범 원장은 사제지간으로 두 사람은 지난 11월20일 한림대학교 의학관 신축기금액으로 5억원을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에 기부한 바 있다.

서인석 교수는 “이번 기부는 홍성범 원장의 마음이 크게 담겼다면서 훌륭한 제자와 함께 대한성형외과학회 발전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대한성형외과학회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성범 원장 역시 “존경하는 서인석 교수님의 정년 퇴임 시기를 맞아, 은사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대한성형외과학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를 결심했다”며 “은사님과 함께 기부 활동의 즐거움을 알게 돼 능력 범위 내에서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