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12.14 Fri 23:35   |   병원신문 시작페이지 설정즐겨찾기 추가대한병원협회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뉴스 칼럼 연재 문화 건강정보
> 뉴스 > 뉴스 > 행사
     
명지병원, ‘이지영 명인’ 공연
12.17(월) VIP병동 뉴호라이즌힐링센터
2018년 12월 04일 (화) 01:04:16 오민호 기자 omh@kha.or.kr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이 시대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가야금 연주자로 꼽히는 이지영(李知玲) 교수(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초청, 뉴힐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12월17일 오후 7시30분 명지병원 VIP병동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펼쳐지는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시즌2 세 번째 공연의 주인공인 이지영 교수는 서울대 국악과 주임교수이며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국내 최초 가야금 박사로 장르의 구분 없이 정악·민속악·창작곡 세 분야에 고루 균형을 갖춘 연주자인 이지영 교수는 만 5세에 경주의 원로예술가 이말량 선생(1908-2001)에게 가야금, 판소리, 무용 등을 익히며 전통음악에 입문했다.
 
감성과 지성의 조화로 가장 예술적인 음악을 만드는 예술가란 평가를 받고 있는 이 교수는 1990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연주 이후 국내외 굵직한 무대를 통해 가야금의 전통계승은 물론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며 가야금의 현대화와 세계화에 힘쓰고 있다.
 
이지영 명인이 저술한 ‘연주가와 작곡가를 위한 현대 가야금 기보법’은 2012년 대한민국학술원의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으며, 올해 6월 국악음반사 최초로 시도된 가야금연주자 개인의 대중 음반 프로젝트로 이지영 가야금 전집 ‘비단나비’(6CD/2LP)를 발매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 이지영 교수는 ‘이지영제 가야금 산조’, ‘사랑스런 굿거리’ ‘김병호류 가야금 산조 3중주’(철가야금, 산조가야금, 저음가야금), ‘서공철류 가야금 산조’ 등을 선보인다.
 
뉴힐하우스콘서트 세 번째 공연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 산조 이수자 이용구(대금), 김철진(가야금), 장삼수(가야금) 등이 함께 하며,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 김웅식이 고수를 맡는다.
 
공연 2부에는 음악평론가 이소영 교수(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장)의 진행으로 윤중강 씨가 패널로 참여하여 이지영 명인의 음악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대담 ‘이지영 명인과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국악방송이 인터넷 웹TV를 통해 생중계(추후 FM 국악당 편집 방송)되는 것을 비롯, 명지병원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로 라이브 중계될 예정이다.
 
국보급 인간문화재와 최고급 의료·예술융합 힐링센터의 만남인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시즌 2는 지난 10월 신영희 명창의 판소리 공연을 필두로 11월 원장현 명인의 대금과 거문고 공연에 이은 이번 이지영 명인의 연주로 2018년 연주를 마무리 한다.
 
이어지는 시즌 2의 공연은 2019년 3월 18일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예능보유자 문재숙 명인(가야금), 4월 15일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이태백 교수(아쟁, 타악), 5월 20일 서울대학교 국악과 정대석 교수(거문고) 등 국악계 거목들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이 진행될 명지병원 뉴호라이즌힐링센터(New Horizon Healing Center)는 첨단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VIP병동을 포함한 최고급 융복합 의료시설이다. 단순히 ‘치료’로서의 의료서비스가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힐링’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술적·문화적·서비스적인 면에서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서는 새로운 개념과 새 지평의 공간이다.
 
뉴힐 하우스콘서트는 관람료는 3만원으로 65세 이상 50%, 24세 이하 및 고양시 거주자 3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오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병원신문(http://www.kh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동정]최우수 기관 선정
[동정]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부음]김상욱 서울시醫 섭외이사 부친
[동정]의료기기 연구비상 수상
[동정]한국수면학회 차기 회장
[동정]한국공공기관협의회 최고감사인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 현대빌딩 14층  |  대표전화 : 02-705-9260~7  |  팩스 : 02-705-9269
Copyright 2010 병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yjw@kha.or.kr
병원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