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병원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연구중심병원 세미나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11.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신기술(NET) 인증기업의 우수기술 소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1월16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연구중심병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연구중심병원의 보건신기술(NET) 개발 촉진과 보건의료분야 국산제품 활용 및 지원을 위해 보건신기술(NET) 인증 기업의 기술소개와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소개된 피씨엘㈜는 ‘감염성질환의 고감도 다중검출을 위한 3차원 SG Cap 기술’로, ㈜프로테옴텍은 ‘고농도(100IU/mL 이상) hCG로 인한 위음성을 극복한 임신진단기술’로, ㈜이노본은 ‘골세포 활착 유도형 생분해제어 골이식재 제조기술’로, ㈜제노텍은 ‘FenDel 기반 고감도 유전자 변이 분자진단 기술’로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

다중 체외진단 전문기업 피씨엘(주) 김소연 대표는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통해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등 우선구매 요청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세미나는 연구중심병원과 최종사용자인 임상의사에게 우리 기업의 우수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귀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연구중심병원은 우수 연구 인프라를 외부에 개방하고 산업체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보건의료산업분야 창업‧벤처‧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연구중심병원의 연구인프라 외부개방(컨설팅, 임상‧전임상 시험 자문, 세포‧병리‧판독, 동물시험, 유효성평가, 검사장비 대여, 개방형 실험실 제공 등)은 2017년 3천224건으로 2016년 2천144건 대비 약 50% 증가했고, 2018년은 6월 기준으로 2천216건에 달한다.

앞으로 진흥원은 연구중심병원의 사회적 가치 구현 측면에서 연구중심병원-산학연 간 상생협력 체계 공고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연구중심병원은 개방형 연구자원 확대와 우수 기술기반의 국산제품 활용 및 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