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 3차 설명회
상태바
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 3차 설명회
  • 최관식
  • 승인 2004.10.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1시30분부터 여성개발원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14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여성개발원 대강당에서 3차 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 설명회를 개최한다.
3차 설명회는 항생제, 유산균제제, 호르몬제 및 효소제, 진단용의약품, 방사성의약품과 관련한 각론을 주제로 다룬다.
이번 행사는 의약품 등의 심사 및 품질관리에 적정을 기하고 의약품 등의 기준및시험방법 작성에 대한 민원인의 어려움 해소와 단순 민원업무 감소 및 민원처리기한 단축을 통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에 앞서 1차 설명회는 지난 9월 15일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제약업계 실무자 290여명을 대상으로 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 전반에 걸친 총론을 주제로 열린 바 있다.
또 2차 설명회는 380여명을 대상으로 10월 4일 여성개발원 대강당에서 의약품동등성, 첨가제 및 의약외품과 관련한 각론을 주제로 실시됐었다.
식의약청은 1차 설명회에서 제기된 질문에 대해 질문 당사자에게 답변이 전달됐을 뿐만 아니라 청 홈페이지 및 2차 설명회 자료집에 함께 수록해 배부했으며, 마찬가지로 2차 설명회에서 나온 질문 역시 3차 설명회 자료집에 수록하는 한편 청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료증은 수료분야에 한해 3차 기준및시험방법 설명회가 완료된 이후에 발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