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서비스 실명제
상태바
간호사 서비스 실명제
  • 박현
  • 승인 2005.11.02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병원, 환자와 신뢰형성 통한 책임간호 구현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양두현)은 입원환자가 담당간호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간호사의 사진과 이름이 들어간 푯말을 각 병실 출입문에 부착하는 "간호사 서비스 실명제"를 실시해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전북대병원은 책임있는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래에서 시행하고 있는 "간호사 서비스 실명제"를 입원 병동까지 확대했다.

간호사 서비스 실명제 시행으로 입원환자와 담당간호사의 유대감과 신뢰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담당환자에 대한 책임간호가 강화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제도 시행을 준비하면서 간호부는 환자들이 의료현장에서 일하는 간호사와 실명제 속 사진이 일치하도록 간호사복을 입은 사진을 촬영하도록 했다.

또 간호사가 업무에 들어가면 간호해야 할 해당 병실 입구에 자신의 사진과 이름이 들어간 실명제 푯말을 끼워 넣도록 했다.

간호사 서비스 실명제는 입원환자들에게 자신의 담당간호사 얼굴과 이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간호사들 역시 자신의 환자를 더욱 책임 있게 간호하도록 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

최덕자 간호부장은 “간호사 실명제 서비스 시행으로 환자와 간호사의 신뢰가 쌓이고 책임간호를 통한 환자만족도가 향상되는 등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며 “향상된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