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청소년 건강실천교실 개최
상태바
영남대병원, 청소년 건강실천교실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7.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병원(병원장 윤성수)이 7월10일 달성군 북동중학교 청소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 건강생활실천 교실을 열었다.

‘청소년기 건강 예방 및 관리’란 주제로 실시된 건강교실은 소아청소년과 안지영 교수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청소년기의 올바른 건강관리에 대한 건강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 안 교수는 최근 환경 오염과 변화, 서구화된 식생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청소년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 환자 수가 급증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 주요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에 대한 설명에 집중했다.

특히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피부관리, 목욕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건강지식은 물론 천식과 같은 응급 상황 대처 방법 알기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강의와 사례를 통해 북동중학교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지영 교수는 “이번 건강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며 활기차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지영 교수는 영남대병원에서 천식, 알레르기비염, 피부염 등의 다양한 소아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의 효과, 진단 등에 관한 연구와 진료를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