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설 연구소 설립
상태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설 연구소 설립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7.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및 천연물 원료 개발 가속도.. 생산성 높이는 신기술 연구도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부설 연구소를 설립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을 인가 받고 본격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착수했다고 7월9일 밝혔다.

신설 연구소는 경기도 평택 소재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연구원을 충원하고 연구설비를 구축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별 특성 연구, 코팅기술 연구, 배양 및 생산기술 연구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되며 프로바이오틱스 외에도 천연물 유래 기능성 원료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기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연구소는 궁극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현재까지 축적된 연구 자료와 생산 기술 등을 관리하고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8월 일동제약의 기업분할을 통해 신설된 종합 건강기능식품 회사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각종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및 제조기술과 관련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설 연구소 임직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