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국제병원 ‘2018 신규 간호사 교육’ 성료
상태바
나사렛국제병원 ‘2018 신규 간호사 교육’ 성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8.03.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건강과 생명 지키는 사명감 강조

나사렛국제병원(이사장 이강일)은 올해 새로 입사한 간호사 75명을 대상으로 한 '2018 신규 간호사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5일부터 9일까지 병원 1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최상의 진료 서비스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찾아 드린다’는 목표 아래 ‘긍정의 힘 ! 파이팅!’ 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신규 간호사 교육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간호사를 대상으로 하며 신은하 간호본부장의 간호본부 및 부서별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개인정보 보호 교육, 환자 안전 관리, 감염 관리 등 간호사로서 알아야 할 필수교육 뿐만 아니라 환자 응대와 의사소통, CS 업무를 배우며 병원 생활 전반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총 40시간의 전체 교육을 수료한 간호사들은 ‘’신규 간호 교육을 받기 전에는 간호 업무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교육을 마치고 나니 자신감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나사렛국제병원 이순자 병원장은 환영인사와 함께 “의료 현장에서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담당하는 간호사로서 사명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낯선 근무 환경 속에서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나사렛국제병원은 현대의학∙한의학∙통합기능의학을 기반으로 24개 진료과, 10개 전문센터, 55명의 전문의가 진료하는 종합병원이다. 2016년 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해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승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