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블루오션전략 세미나
상태바
의료산업 블루오션전략 세미나
  • 박현
  • 승인 2005.10.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스클리닉과 병원컨설팅연구회
플러스클리닉(대표 심형석)과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는 최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의료산업 블루오션전략 세미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첫 강의를 맡은 윤인모 과장(성바오로병원 성형외과)은 Blue Ocean-Value Innovation에 대한 일반론과 헬스케어 시장에서 어떻게 블루우션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론과 체계적 사고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두번째 강의를 맡은 심형석 교수(영산대학교 부동산금융학부)는 의료산업내 블루오션 사례인 실버타운 건립, 의료복합단지 개발사례를 소개했으며 마지막 강의에서는 이용균 연구실장(한국병원경영연구원)이 현 의료산업 정책변화와 병원경영환경 및 블루오션 도입을 위한 고려사항과 ERRC 모델에 따른 블루오션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이용균 연구실장(한국병원경영연구원)은 의료기관의 경쟁심화와 의료보험 수가체계 통제강화, 병원 투명성 제도화 및 외부회계감사,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압박, 의료기관의 양극화 현상속에서 향후 의료기관은 부가가치 창조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심형석 교수는 향후 의료산업내 블루오션 창출은 의료인(의사)이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모델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향후 플러스클리닉과 병원경영컨설팅연구회는 의료산업내 블루오션 및 병원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해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