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정보기술 ‘ONTIC SENSE’ 발표
상태바
㈜중외정보기술 ‘ONTIC SENSE’ 발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8.01.1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의료기관 전용 실시간 시스템관리 솔루션.. 자동복구 기능 탑재
㈜중외정보기술(대표 이정하)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관리 솔루션 ‘ONTIC SENSE’를 발표했다.

‘ONTIC SENSE’는 의료기관 전용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병원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해야 하는 의료시장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ONTIC SENSE’는 중외정보기술 만의 의료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졌다. 병원정보시스템의 중요 업무 상태를 실시간 통합 관리하는 기능을 넘어 장애 발생 시 복구 엔진을 통해 즉시 자동복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웹과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장애 감지가 가능하며, 리소스 사용량은 기본이고 의료기관의 중요 업무사용량 분석을 통해 예측 정보를 활용한 시스템 장애에 대한 사전 예방조치가 가능해졌다.

더불어 UI를 극대화한 실시간 대시보드(Dashboard) 기능과 서비스 장애 기록을 통한 장애 추적이 가능해지면서 비즈니스 오류 감지까지 할 수 있어 병원정보시스템의 안정성과 인프라 장애에 대한 걱정을 덜어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의료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중외정보기술 병원정보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다수 사이트에서 2017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 중이며, 병원 이외의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한 협의를 관계사와 진행 중에 있다고 중외정보기술 측은 설명했다.

이정하 중외정보기술 대표는 “이번 ‘ONTIC SENSE’를 통해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체계를 더욱 안정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향후 물리적 서버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기업 IT인프라 모니터링 서비스 분야로 확대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