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평점, 의무규제 아닌 보상체계로 개선을
상태바
연수평점, 의무규제 아닌 보상체계로 개선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12.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쉬는 날에도 환자 위해 자기계발하는 노력 높이 평가해야"
“현재의 연수평점제도는 규제사항이다. 열심히 공부하는 의사들에게는 수가를 통한 보상이 되는 방향으로 개선돼야 한다. 진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휴일에도 나와 공부하고 있다. 연수평점 몇 점 이상이면 더 보상을 해주는 동기부여 방안이 모색돼야 한다.”

김숙희 서울시의사회 회장은 12월17일 열린 연수교육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연수평점을 따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환자를 위한 의사들의 자기계발 노력을 높이 평가해야 한다는 의미다.

김 회장은 “영하 12도가 넘는 혹한기에서도 일요일 아침 학업에 정진하기 위해 연수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이 진정 국민건강을 위해 사는구나라는 생각을 해본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교육에는 6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최신 메디칼 업데이트 프로그램에서는 △개원가에서의 항생제 사용 전략 △폐질환 치료의 최신경향 △고혈압과 협심증 치료의 최신경향을 다뤘다.

중요한 약물의 효과적인 사용 프로그램에서는 △수면제와 항불안제 △골다공증 치료제를, 임상의사의 기초다지기 프로그램에서는 △완전혈구계산의 이상소견과 올바른 판정 △소변검사의 이상소견과 올바른 판정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증상부터 진단과 치료까지의 프로그램에서는 △손가락이 아파요 △어지러워요 △의사의 홧병 다스리기 △만화로 쉽게 이해하는 병의원 설명의무 △KMA POLICY,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나에 관한 특별강연도 이어졌다.

한편 김 회장은 “집행부와 대의원회는 대립이 아닌 협조관계가 돼야 바람직한 회무가 진행된다”며 “지난 주승행 서울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