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전북자원봉사센터 MOU
상태바
원광대병원-전북자원봉사센터 MOU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11.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수준 향상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에서 운영 중인 전북금연지원센터(센터장 오경재)는 11월14일 전북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와 전북 도민의 흡연율 감소 및 자원봉사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전라북도 건강증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자원봉사자 인적·물적 인프라 제공하고 지역사회주민의 흡연율 감소 및 흡연 예방지도 등 기타 프로그램 제안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는 국내·외 자원봉사프로그램 개발 및 수요처 연계·지원과 자원봉사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사회적 편견 때문에 기존의 보건소 금연지원서비스 이용률이 저조한 여성흡연자에게 철저한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는 전문 여성금연상담사와의 1대1 맞춤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존 금연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에게도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외에도 스스로 의지만으로 금연성공이 어려운 중증·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합숙을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연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금연상담프로그램 및 금연캠프 참가모집 관련 문의는 전북금연지원센터 대표전화 1833-9030 또는 063)859-2400~241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