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양지병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H+양지병원,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8.2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인 훈련 통해 선제적 감염병 감시체계 강화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이 8월23일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은 감염병 의심환자 혹은 확진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인지, 격리 치료로 감염확산을 방지하는 동시에 대응 매뉴얼 숙지 및 보완, 감염질환 노출 최소화를 위한 직원교육, 지역사회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관리계획 등 위기대응 능력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5년 38명의 사망자와 1만6752명의 격리대상자 등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발생한 메르스 대유행 이후 인체감염증, 조류인플루엔자, 지카바이러스, 댕기열 등 신종 및 재출현 감염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감염병 대응체계는 구축이야 말로 병원에서 가장 중요한 필수조건이다.

양지병원은 이번 훈련을 위해 지난 6월부터 TF팀을 구성하고 재난 가상 시나리오 수립, 개인보호구 착·탈의법 숙지훈련 및 도상훈련을 사전에 실시하는 등 감염관리실 중심으로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이날 모의훈련은 메르스 감염병 의심환자가 감염내과를 방문한 것을 가정해 의심환자 격리, 환자동선 폐쇄, 보건당국 신고, 국가격리대상 이송, 역학조사 등으로 이뤄졌다.

양지병원 감염내과 이지용 과장은 “감염병의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진행한 이번 모의훈련을 계기로 향후 실제 위기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처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며 “본원은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해 선제적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