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후반기 육성지원과목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
상태바
2017년도 후반기 육성지원과목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련병원과 전공의 간 개별적 이뤄지던 방식 개선
후반기 육성지원과목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부터 일괄 적용

보건복지부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2017년도 후반기 육성지원과목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을 위해 오는 7월25일까지 수련병원(기관)별로 지원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지난 6월16일 제4차 수련환경평가위원회를 열어 수련병원(기간)과 상급년차 전공의 지원 희망자 간에 개별적으로 이뤄지던 현행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이에 수련병원(기관)별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정보 및 인원을 사전에 신청 받아 모집정보를 전국 수련병원(기관) 및 상급년차 전공의 지원 희망자들에게 일괄 공고하기로 하고 2017년도 후반기 육성지원과목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부터 적용하기로 의결했다.

이미 전공의 모집정보 일괄 공고를 위한 수련병원(기관)별 모집인원 신청은 전국수련병원(기관)에 안내된 상태다.

육성지원이 필요한 진료과목의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은 해당 과목 연차별 지도전문의 수 기준에 적합할 경우 레지던트 1년차 정원에 관계없이 모집인원 신청 및 정원 책정이 가능하다.

후반기 상급년차 전공의 모집 대상과목은 외과, 흉부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결핵과, 방사선종양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가정의학과, 핵의학과, 예방의학과다.

또 후반기 상급년차 전공의에 지원이 가능한 대상은 사직 후 1년이 경과한 자(해당 지원과목 최종 사직일 기준)나 외국수련자, 전문의의 다른 전문과목 수련인정 기준 적용 과의 전문의 작격증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다.

이미 후반기 육성과목 상급년차 모집신청은 7월10일까지 수련병원(기관)별로 해당 육성지원과목별 모집 희망 인원을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에 신청한 상태며 7월15일에 모집 정보가 일괄공고 됐다.

특히 수련병원(기관)별 상급년차 지원서 접수는 오는 7월25일까지다. 이때 수련병원(기관)장은 상급년차 지원서 접수 시 해당 지원자에게 타 병원 상급년차로의 중복지원이 불가능함을 반드시 고지해야 한다.

수련병원(기관)별 지원자 현황은 7월26일 12시까지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에 공문으로 보고하며 7월27일부터 28일까지 수련병원(기관)별 상급년차 자체선발(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전공의 최종 선발 대상자 현황 보고는 7월31일까지로 수련병원(기관)장은 상급년차 최종 선발 대상자 명단을 해당 대상자별 지원 시 제출서류와 함께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에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 과정이 끝나면 8월중 수련환경평가위원회는 수련병원(기관)별 상급년차 전공의 선발 및 정원 조정 적합 여부 등을 심의 후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거쳐 확정·통보하게 된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sinim) 공지사항(수련) 또는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사무국(02-705-92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