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심평원장 표창 받아
상태바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심평원장 표창 받아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7.1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병원,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국민 삷의 질 향상에 기여 공로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7월13일(목) 개최된 ‘제11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에서 국민건강부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국회보건복지위원장실과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이 후원하며, 국내 보건산업의 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 기관, 개인을 발굴해 표창함으로써 보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위상 제고를 위해 매 해 시상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활동 뿐만 아니라 환자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한 설계로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한길안과병원, 서울여성병원 등 타 전문병원 진료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최초, 유일의 의료복합체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설계 단계부터 환자 안전에 주안점을 둔 감염관리 통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설계, 선도적으로 병문안 문화를 개선하는 등 환자 중심의 진료 환경을 조성했다.

13개의 양/음압 병실, 클린존/더티존 이원화로 One way process 구축, 병상 간 유리벽 설치, 2개의 응급의료센터 환자분류소 설치 등이 그 예이다.

또한, 다년간의 운영 경험으로 전국 7대 선도병원으로 지정 받은 세종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운영 노하우를 적용한 국내 유일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준병실을 4인실로 구성하여 보다 쾌적한 입원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효율적인 환자 케어로 의료서비스의 질 또한 향상시켰다.

전 병실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시행,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입원환자를 돌봄으로써 철저한 감염 관리를 도모하고, 안전하고 수준 높은 입원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간병으로 인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낮춰주고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철저히 환자 안전과 감염예방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했다”며 “이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외 환자들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병원, 가장 믿을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