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메드에듀센터-바이오에듀 MOU 체결
상태바
충북대병원-메드에듀센터-바이오에듀 MOU 체결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7.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및 성인 위한 의학교육 협력키로

충북대학교병원은 7월13일 ㈜메드에듀센터 및 ㈜바이오에듀와 ‘청소년 및 성인을 위한 의학교육’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대병원은 자율학기제 맞춰 청소년들에게 병원을 통한 의사 및 의료인 직업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방학 기간에는 보다 깊이 있는 체험을 위한 캠프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회와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병원경험으로 바른 의학지식의 확산을 위해서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조명찬 충북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사 및 의료인을 지망하는 청소년들의 적성을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율학기제의 확대에 따른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거점 국립대병원으로써 지역사회의 의학교육에도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대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메드에듀스쿨은 2017년 중소기업청 지원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에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의학교육’을 주제로 창업지원에 선정돼 설립된 기업이다.

(주)바이오에듀 역시 충북대학교 교원창업 기업으로 유아 및 청소년들에게 생명과학 분야의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재료의 특성상 다양한 실험준비가 어려운 생명과학 재료들을 실습을 위한 키트(kit)화를 통해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