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적정성 평가 3년 연속 1등급
상태바
대장암 적정성 평가 3년 연속 1등급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7.05.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 평가지표에서 100만점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최명섭)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대장암 적정성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대장암은 국내 암 사망률 중 4위로, 식생활의 서구화와 인구 노령화 등 수술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평가원에서는 대장암 진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우리나라 대장암 치료 현황을 파악하고, 요양기관의 자발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며, 국민들에게 의료 선택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평가했다.

적정성 평가는 2015년 1월부터 12월까지 대장암 수술을 실시한 252개 의료기관 중 원발성 대장암으로 수술 받은 만 18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평가기준은 구조, 과정, 결과 부문의 치료와 교육 그리고 수술사망률 등 총 21개 지표로 이뤄졌다.

평가결과 삼육서울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수술 전 통증 평가율, 수술 전 정밀 검사 시행률, 장루관리 교육 시행률 등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한편, 삼육서울병원은 지난 3월 최신 고주파온열암치료기(BSD-2000)를 도입하고 다학제간 암환자 중심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중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과 국내 KFDA 인가 완료된 검증 받은 안전한 치료 장비로, 대장암 환자 등 암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맞춤형 통합 암 치료로 적극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