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복장규정 권고안 제정 안 서둘러
상태바
정부, 복장규정 권고안 제정 안 서둘러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7.01.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정 이후 발생할 비용에 대한 지원이 관건, 2월 중 의료단체들과 만날 계획
정부는 의료인 복장규정 권고안 제정을 서두를 생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의료계의 반발을 무시하고 강제로 실행할 계획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1월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전문기자협의회 소속 기자와 만나 “복장규정과 관련해 가장 바람직한 방향은 각 단체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하는 것”이라면서 “그간 정부안에 대해 반대의견이 많았지만 내용에 대한 수정의견도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병원협회나 의협 등 반대하는 분들을 따로 만날 수도 있다”며 “복장규정 권고안과 관련해 아직 확정된 것은 없고 정부는 오픈마인드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복장규정 권고안은 정부가 독단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감염관리전문가들과 함께 만들었다며 적어도 반대하려면 감염관리 도움 여부 등 의학적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해야 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그는 “무엇보다 권고안을 적용했을 때 각 의료기관별로 필요한 비용을 어떻게 지원할지 등을 고민해야 한다”며 “의료기관 규모가 클 경우 의료진 복장만 바꿔도 수천만원이 들며 정부에서도 즉각 지원은 어려운 만큼 현재 어떻게 지원하면 좋을까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아직 복장규정과 관련해 병원협회 등 의료단체와 만나진 않았으며 설연휴 이후인 2월 중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