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씨젠의료재단, 베트남 농짱 씨젠보건소 착공식
상태바
(재)씨젠의료재단, 베트남 농짱 씨젠보건소 착공식
  • 박현 기자
  • 승인 2016.09.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씨젠의료재단은 최근 베트남 푸토성 농짱지역에 '2016 푸토성 농짱씨젠보건소' 건립을 위한 착공식에 참석했다.

착공식에는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 베트남 푸토성 친선협회 회장, 외무국 국장, 보건국 국장 등 베트남 정부 관계자와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천종기 이사장은 “베트남 농짱씨젠보건소 착공식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늘 농짱씨젠보건소 재건축을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관계가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농짱보건소는 노후화로 상당 부분이 폐쇄되어 의료시설의 기능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씨젠의료재단은 기존시설은 철거하고 진료시설 및 검사장비 등이 갖춰진 현대적인 보건소로 재건축해 지역주민들에게 향상된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19일 굿피플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재건축 비용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양일간 진행된 착공식에 참석한 후 베트남 정부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베트남에서 펼칠 구체적인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은 대한결핵협회와의 몽골 울란바토르 지역의 결핵퇴치 사업 및 필리핀, 케냐, 네팔, 동티모르 등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도 매년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하는 등 국내외 의료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