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 대상 스페셜 금연강좌
상태바
흡연자 대상 스페셜 금연강좌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6.05.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성모병원, 부천 원미보건소와 공동 개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권순석)과 부천시 원미보건소(소장 방정재)가 아직까지 금연 결심을 하지 못하고 있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스페셜 금연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금연의 필요성을 각성시키고, 금연 성공률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4회차에 걸쳐 금연 건강강좌와 함께 매회차 무료 검사가 진행된다. 특히 금연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건강강좌 4회에 모두 참석한 참석자에게 소정의 금연 장려 기념품도 증정한다.

1회차는 5월16일 오후 2시 ‘침묵의 살인자 폐암,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부천성모병원 흉부외과 김영두 교수의 강의와 폐기능검사가, 2회차는 6월27일 오후 2시 ‘니코틴 의존의 이해와 치료’라는 주제로 부천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수정 교수의 강의와 CO검사(체내 일산화탄소농도 측정검사)가 있을 예정이다.

3회차는 8월8일 오후 2시 ‘음성변화, 후두암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이비인후과 주영훈 교수의 강의와 후두내시경 검사가, 4회차는 9월 2일 오후 2시 ‘성공적인 금연의 전략’이란 주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이수정 교수의 강의와 CO검사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강좌는 부천성모병원 성요셉관 5층 옴니버스에서 진행된다.

부천성모병원 금연클리닉을 이끌고 있는 정신건강의학과 이수정 교수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약물치료, 행동요법, 동기강화면담 등 검증받은 금연진료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금연에도 성공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건강 정보도 배우며 검진까지 받는 일석삼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는 (032)340-23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