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매우 우수기관'에 선정
상태바
건보공단, '매우 우수기관'에 선정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12.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에서 종합청렴도 8.80점을 받아 직원 2천300명 이상 공공기관이 소속된 공직유관단체 1형 21개 기관 중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은 외부고객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에서는 지난해 8.87(2등급)보다 0.26점 상승한 9.13점을 받고, 소속직원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에서도 지난해 8.68(2등급)보다 0.02점이 상승한 8.70점을 받는 등 조직 내·외의 청렴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매우 우수기관(1등급) 달성을 위해 청렴성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대외적으로는 지역사회 시민단체, 소비자단체 등과의 교류를 통하여 공단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이를 적극 개선했고, 대내적으로는 지사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중심의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확대 실시했다.

또한, 부패 유발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익명신고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청렴감찰제를 강화하였으며, 올해 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단의 형사고발기준을 강화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청렴도 ‘매우 우수기관’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