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 진행
상태바
제2회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 진행
  • 박현 기자
  • 승인 2015.09.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 대상 무릎관절염 수술비 지원
구세군자선냄비본부(사무총장 이수근)는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퇴행성 무릎관절염 치료를 포기하는 노인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하는 제2회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을 9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활기찬 인생 찾기'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캠페인으로 1차 캠페인은 작년 10월부터 올해까지 성황리에 진행됐다.

총 2천500여 명의 신청자 중 관절상태와 경제적 상황 등을 검토해 500여 명의 환자들에게 무릎관절염 수술비를 지원한 바 있다.

제2회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은 1차 캠페인을 보완해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 말까지 1년간 진행할 예정이다.

'활기찬 인생 찾기 캠페인'은 전국의 노인성 무릎관절염 환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환자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및 지인의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60세 이상의 의료보호 1종, 2종 또는 차상위계층이나 건강보험 대상자 중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분 중에서 심사를 통해 지원한다. 신청 및 문의는 1670-8893으로 가능하다.

무릎관절염은 무릎의 뼈와 뼈 사이에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오랜 마찰 끝에 닳고 찢어져 생기는 질환으로 환자의 10명 중 9명이 50세 이상으로 중년층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한 번 손상된 연골은 원래 상태로 복구할 수 없는데 많은 환자들이 퇴행성 무릎관절염을 단순한 노화 현상으로 받아들여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환자의 상당수가 말기 퇴행성 무릎관절염으로 발전하게 된다.

이에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선 노인성 질환 중 심각한 활동장애를 유발, 대인 및 사회적 활동의 제약을 초래하는 퇴행성 무릎관절염 환자들이 적극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들이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활기찬 인생을 찾을 수 있도록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이수근 사무총장은 “형편이 어려운 노인일수록 건강상의 문제가 경제활동과 직결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혜택을 받고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