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2015]3대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KHF2015]3대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 진행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5.08.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바이어 초청, 300여 국내기업과 매칭서비스 제공
국내 의료기기 업체들을 위한 ‘3大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이 9월 K-HOSPITAL FAIR 2015(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서 진행된다.

3대 구매 촉진 프로그램은 병원이 참가해 바이어를 상담하는 ‘BUY MEDICAL(병원설비∙의료기기 조달상담회)’, 코트라가 해외바이어를 초청하는 ‘GBMF2015(글로벌 바이오 메디칼 포럼)’, 병원 구매 및 물류 담당자들의 협의체 발족을 위한 ‘병원 구매 및 물류 담당자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상담회’ 등이다.

K-HOSPITAL FAIR 2015는 병원의료 전문전시회로써 참가기업에게 병원의료산업의 실질적 바이어인 병원과 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KOTRA를 통해 초정한 해외바이어와의 1:1상담회를 진행하는 등 참가업체들에게 다양한 비즈니스매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GBMF(글로벌 바이오 메디칼 포럼)2015에서는 코트라의 각국 무역관을 통해 약 120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300여 국내기업과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1:1 매칭을 통해 전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국내 의료산업 각 분야의 기업들을 매칭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상담회 비매칭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기기/병원시스템/의료서비스/헬스케어 등으로 세분화해 분야별 비즈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의료기기 분야의 해외바이어 유치지역으로 △IT 융합기기는 북미와 유럽 △의료소모품은 동남아(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아프리카, 서남아 △진단기기는 중국, 동남아, 중남미, 중동 △헬스케어기기는 중동, 아프리카, 중국, 동남아, 서남아에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주요 미개척 신흥시장의 의료기기 시장현황, 진출 가능 분야별 추진전략을 소개하는 세미나도 진행해 참가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큰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BUY MEDICAL 지원 프로그램 (병원설비∙의료기기 조달 상담회)에서는 신∙증축 및 의료기기 구매를 계획 중인 병원을 초청하여 박람회 기간동안 참가기업과 상담회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병원에게는 VIP상담존을 제공해 참가업체들과의 1:1 미팅 주선한다.

병원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기업들의 프레젠테이션을 받고 비교견적을 통해 구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기업 역시 구매의사가 확실한 병원장 및 구매담당자들과 한 장소에서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적이라는 반응이다.

K-HOSPITAL FAIR 기간동안 병원 구매∙물류 담당자 컨퍼런스도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 기회를 통해 병원 담당자 간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병원 구매∙물류 담당자의 협의체를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K-HOSPITAL FAIR 기간 동안 병원과 의료기기 업체들의 실질적인 효과를 위해 업체 설명회 및 1:1 비즈니스상담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병원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의료기기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의료기기 업체들은 병원의 구매 및 물류 담당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이스라엘 경제부 및 이스라엘 수출공사)과 공동으로 이스라엘 첨단 의료기기 기업과 국내 산∙학∙연 간의 1:1 기업상담회를 실시한다.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은 이번 기업상담회를 통해 이스라엘 첨단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기업과의 매치 메이킹을 통한 국내 유관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