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료원 노사 공동 선언문 발표
상태바
안동의료원 노사 공동 선언문 발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5.08.1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경영 상황에서 어려운 경영환경 극복하고 지속 가능 발전 위한 조직문화 창출키로
경상북도안동의료원(비상경영대책위원장 이원경)은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8월17일(월) 오후 4시 6층 회의장에서 이원경 비상경영대책위원장, 강덕구 노사협의회 근로자대표, 최영호 진료처장을 포함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번 공동선언문은 비상경영 상황 속에서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사가 상생과 고통분담의 파트너십을 지향하는 조직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 선언문은 노사가 운명공동체라는 현실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모든 일에 서로 화합·노력하고, 직원들은 과감한 자기혁신을 통해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이미지 쇄신에 기여함으로써 병원경영개선에 적극 동참하며, 병원은 열린 경영을 통해 상호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원경 비상경영대책위원장은 “노사가 상생협력을 통해 고통을 분담하고 병원경영개선에 적극 동참해 지역민 건강에 기여하는 발전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안동의료원은 비상경영대책위원회를 발족해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비상경영 90days’를 시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