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의무부총장에 김기용 교수
상태바
인제대 의무부총장에 김기용 교수
  • 윤종원
  • 승인 2005.08.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학원 인사 발령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9월 1일부로 인제대 의무부총장 겸 의과대학 학장에 김기용 교수를 임명했다.

김기용 인제대 의무부총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하고, 코펜하겐대학병원 런던대학부속병원 하바드대학병원 등에서 수학했다. 울산대학교 의과대학장, 울산대학교 의무부총장,울산대학교 병원장, 아산재단 강릉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김기용 의무부총장은 현재 AO/ASIF 재단(국제 골절외상 연구학회) 학술이사, 학술지 Injury, Supplement 편집위원, 대한골절학회 교과서 편찬위원장, 학술지 Orthopaedics & Traumatology 편집위원, 울산의대 명예교수, AO/ASIF 재단 명예학술이사로 왕성한 대외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백중앙의료원장에는 이원로 일산백병원장을 겸직 발령했다.

신임 이원로 의료원장은 지난 1962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 후 서울대학교병원 의과대학 교수를 거쳐 1974년부터는 조지타운 의과대학에서 20여년간 심장학교수로 재직하면서 심장혈관질환의 진료 및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였다.

1994년 성균관의대 내과학 주임교수와 삼성의료원 심장혈관센터 소장 등을 두루 역임하였다. 아울러 대한 순환기학회 회장, 대한지질 및 동맥경화학회 회장을 거쳐 순환기학회와 고혈압학회의 국제교류위원회장직 및 대한고혈압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월간 ‘문학’으로 등단, 시인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여 4권의 시집을 낸 바 있는 시인이기도 하다.

이원로 의료원장은 앞으로 임기 동안 인술제세(仁術濟世)의 창립이념을 받들고 창의적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백중앙의료원 산하5개 병원의 내실 있는 병원경영과 함께 의료의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환자 중심의 진료시스템 구축, ▲진료 · 교육 · 연구의 균형 있는 발전 도모 ▲안정적인 경영환경의 유지 ▲ 세계적 수준의 의료원으로 발돋움 등을 위해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집중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상계백병원장에는 박상근 원장이 유임됐다.

다음은 백중앙의료원 부속병원 주요 인사내용이다.

■서울백병원
▲학생실습책임교수 장진순 ▲한국위암센터소장 유항종 ▲한국위암센터부소장 서병조 ▲응급실장 직무대리 안지영

■부산백병원
▲학생실습책임교수 이연재

■상계백병원
▲부원장겸 진료부장 이진호 ▲수련부장 홍기혁 ▲학생실습책임교수 신원창 ▲기획실장 정재용 ▲학술부장 조우호

■일산백병원
▲학생실습책임교수 이준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