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 '환영'
상태바
경기도의사회, 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 '환영'
  • 박현 기자
  • 승인 2015.04.3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의원 대표발의, 보건의료 분야 전문적인 차관 기대

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는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해 적극 환영 입장을 밝혔다.

대표 발의한 이명수 의원은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은 복수차관제를 두고 있지만 부처 직원 수와 예산에서 압도하는 보건복지부만 아직도 한명의 차관이 모든 것을 주관하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경기도의사회 김석범 대외협력이사는 “현재 복지부가 담당하는 '보건의료'와 '사회복지'는 대한민국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핵심 부분이지만 두 분야가 각각 담당하는 업무 사이에는 연계성이 떨어지고 또 차관 한명이 주관하기에는 예산편성, 정책수립 및 평가, 한의약 갈등 해결 등 업무량이 방대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보건의료 부분은 저출산, 노령화, 공공의료 확충, 의료의 양극화 문제를 해결해야 할 뿐만 아니라 향후 의료산업 발전과 통일의료, 미래의료를 대비해야 하는 전문성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용진 기획부회장 겸 대변인은 “의협뿐만 아니라 보건의료단체는 그 동안 복수차관제를 꾸준히 주장했으며 지난 18대 국회에서도 당시 민주당 주승용 의원에 의해 발의됐고 2013년에는 의협차원에서 박근혜 인수위에 보건부를 신설하거나 복수차관제를 도입을 정식으로 제안한 바 있으나 무산되어 국민들과 의료계에 커다란 실망감을 안겨주었다”고 설명했다.

현병기 회장은 “복수차관제와 관련 주무 장관이 필요성을 인정하고 여야가 각각 법안 발의한 바 있으며 의료계와 국민들이 이토록 간절하게 원하는 법안개정을 정치권은 더 이상 외면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