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중앙봉사단 필리핀 봉사
상태바
대한간호협회 중앙봉사단 필리핀 봉사
  • 박현 기자
  • 승인 2015.04.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구나 산페드로·카비테 지나데이 찾아 봉사
대한간호협회 중앙봉사단은 4월22일(수)부터 26일(일)까지 필리핀 라구나 산페드로 데이케어센터 및 카비테 지나 데이케어센터를 방문해 간호봉사를 실시했다.

간호협회 중앙봉사단은 소속 대원 가운데 소수정예 인원인 5명을 선발해 필리핀 해외 원정 중앙봉사단을 구성했다.

중앙봉사단은 이번 의료봉사에서 필리핀 방문 지역 주민 및 아이들의 건강체크를 비롯해 가정상비약, 구충제, 학용품 및 의류 등 후원 물품을 제공했다.

특히 필리핀 라구나 산페드로 데이케어센터에는 전자혈압계와 전자체온계를 기증하고 지역주민이 정기적으로 건강체크를 할 수 있도록 건강한 의료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보탰다.

또한 이들 봉사단은 오는 6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5 국제간호협의회 각국 대표자회의 및 학술대회'(ICN Conference and CNR 2015 Seoul) 홍보를 위해 라구나 산페트로 보건국 담당자에게 홍보물과 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간호협회는 앞으로도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나라를 방문해 지속적인 간호봉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간호협회 중앙봉사단은 대원으로는 121명의 간호사와 간호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아동, 장애인, 독거노인,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