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청과醫, 예방접종 중요성 대국민 홍보
상태바
소청과醫, 예방접종 중요성 대국민 홍보
  • 박현 기자
  • 승인 2015.04.0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기간 4월20~26일까지 '가치, 같이' 캠페인 전개

대한소아청소년과개원의사회(회장 김재윤)가 국민들의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올바른 백신정보 홍보에 나선다.

소청과의사회는 4월20일부터 26일까지 '예방접종주간'에 '가치, 같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가치, 같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고 버블마린, 네이버 해피빈, 잠바주스 등의 기업협력으로 진행되며 소청과의사회는 공식적으로 처음 협조하게 된 행사다.

특히 캠페인은 가장 확실한 질병예방 수단으로서의 예방접종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인·가족·공동체 건강지킴이를 위해 함께할 때 더 큰 힘이 되는 행동으로서의 모두 '같이' 완전접종의 의미을 담은 '가치, 같이'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에 소청과는 3월말부터 전국 소청과 병·의원에 3종의 예방접종주간 홍보 포스터를 게시하고 병원 내원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다시 한 번 예방접종의 중요성 및 완전접종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예방접종 장면을 1분 분량으로 동영상에 담아 공모를 원하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접종장면을 촬영하게 되며 공모작들을 모아 당선작으로 공익광고를 제작할 예정이다.

소청과의사회는 “정확한 백신의 정보와 이상반응을 설명하고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완전접종을 독려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청소년, 성인까지 이어지는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구성원 모두의 예방접종을 책임지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4월22일에는 예방접종 홍보대사 번개맨과 함께 제5회 예방접종 주간 기념행사가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1천500명의 어린이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본부가 2010년 10월 매년 4월 마지막 주를 '예방접종주간'으로 정해 우리나라는 2011년 4월부터 해마다 30여 개 회원국가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