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 확대
상태바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 확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12.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시범운영 결과 성과대회 개최하고 전국 확산 유도
앞으로 보건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돼 건강을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고 보건소와 관계기관의 도움을 받아 주민의 건강을 직접 챙기는 형태의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을 시범 운영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성과대회를 12월4일 오후 1시부터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의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건강지도자 등 주민대표가 직접 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러한 성과를 공유하고 배워서 자신들의 지역에도 적용하고자 하는 보건소 직원들이 청중으로 참석한다.

보건복지부는 중앙집중식이던 건강증진사업을 2013년부터 지역사회의 수요와 여건에 맞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업방식으로 전환하고 예산도 포괄보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주민의 수요를 서비스 내용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건강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지역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 자리를 잡아간다는 것은 지역주민들의 건강 관련 의식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지역주민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해 건강을 지켜나가는 보건소의 사례를 전국에 배포하고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