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방 복합 감기약 ‘무스콜 큐’ 출시
상태바
한·양방 복합 감기약 ‘무스콜 큐’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8.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약품
▲ 무스콜큐
현대약품은 환절기를 앞두고 한방과 양방 복합처방의 종합감기약 ‘무스콜 큐’를 출시했다.

무스콜 큐는 소청룡탕의 다양한 한방 생약 재료에 양약의 감기약 성분을 복합 처방한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기침, 오한, 발열 등 다양한 감기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된다.

무스콜 큐는 한방 의학에서 감기로 인한 기침과 백일해, 기관지염의 치료에 사용하는 소청룡탕을 배합했다. 소청룡탕의 재료 중 자율신경을 활성화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마황과 계지는 냉한 체질을 따뜻하게 만들어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준다. 작약은 소염 및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며, 오미자는 기침을 멎게 하고 체력을 증강해주는 효과가 있다.

현대약품은 코감기 치료제 ‘시노카에이’, 기침감기 치료제 ‘시노코프’, 해열진통제 ‘솔루펜’ 등 기존 현대약품 감기약 제품 라인업에 이번 한양방 복합처방 신제품을 추가하면서 약국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 이혜림 약사는 “큰 일교차로 감기 관련 질환이 급증하는 환절기를 앞두고 한방의 소청룡탕을 배합한 종합감기약을 출시했다”며 “한방 생약 재료에 양약의 우수한 성분을 결합한 무스콜 큐가 감기약 제품 라인업에 새롭게 가세하면서 매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스콜 큐는 10 캡슐 포장의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