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가족간의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상태바
직원 가족간의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7.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직원 자녀 100여명 초청 병원 견학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7월26일 직원과 자녀 100여명을 초청해 병원소개와 병동 견학 등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면서 부모직업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직원 자녀들을 엄마아빠의 직장으로 초대해 주요시설과 의료분야의 전문적인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자녀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가족 간의 소통 및 직원 사기진작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자녀들이 부모들의 일터인 병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 영상 시청부터 시작했다.

어린이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는 소아청소년과 병동 견학과 암 치료를 위한 첨단 의료장비인 IMRT 라이낙, PET-CT검사가 진행되는 방사선 종양학과, 핵의학과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또 진단검사의학과와 병리과에서 혈액형 검사과정과 우리 몸의 세포를 비롯해 정상세포와 암세포의 차이를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도록 하여 평소 책으로만 배웠던 많은 정보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자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이날 행사에서는 병원 및 견학프로그램에 대한 OX 퀴즈, 포토존 운영 등을 통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자녀들을 위한 부모들의 영상편지 및 자녀들의 감사편지쓰기 행사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의 장이 됐다는 평이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직원 자녀들이 부모 직장체험을 통해 부모의 직업을 좀 더 잘 이해함으로써 장래의 꿈을 키우고 부모에 대한 자부심을 갖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가족 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원 가족 간의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고 직원들은 자신이 속한 직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사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