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8년 연속 선정
상태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8년 연속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4.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케미칼 트라스트
SK케미칼(대표이사 사장 이인석)의 무릎 관절염 치료 패치 ‘트라스트’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8년 연속 선정됐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는 만 16세 이상 소비자 1만6천여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조사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된 시상 행사이다.

SK케미칼은 이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조사결과 트라스트가 관절염 치료제 브랜드 부문에서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품질, 충성도 등의 항목에서 경쟁 브랜드를 압도해 관절염 치료제의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1996년 세계 최초로 발매된 붙이는 무릎 관절염 치료 패치인 트라스트는 TDDS(경피약물 전달체계,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통해 48시간 동안 소염진통 약물인 피록시캄을 동일한 농도로 환부인 무릎 관절에만 전달하고 혈액에서의 약물농도는 극소화해 위장 및 전신 부작용을 최소화시킨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SK케미칼은 트라스트 발매 당시 ‘패취’라는 다소 어려운 개념 대신 국내 컬러마케팅의 대표 사례인 ‘노란 약’시리즈의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후 경쟁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무릎에 집중하는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의 공감을 얻으며 국내 대표 관절염 치료제로 성장시켰다.

SK케미칼 최낙종 마케팅 본부장은 “붙이는 관절염 전문치료제로 꾸준히 소비자와 소통한 결과가 반영된 것”이라고 선정 결과를 해석하며 “트라스트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앞세워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트라스트는 브랜드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지난해 실시한 제약부문 파워브랜드 조사 결과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SK케미칼의 브랜드파워를 과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